Meh Customer Support 가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 [한글판]

3

정말 작은 CS팀 이 처리하는 customer support 관련 문의를 줄이고, 답변이 가는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customer support 가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이 무엇인지 이 포스팅을 통해 분명히 알려드리려고 해요. 그리고, 메러분들이 CS 의 도움없이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요. 물론, CS 팀에 문의 사항이 있을 때는 https://meh.com/support 으로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우리가 하지 않는 것

주문 변경 및 취소, 주소 변경
이거 정말 많이 들어와요. 진짜 “무진장” 많이요. 왜 이 부분을 도와드릴 수가 없는지 알려드릴게요. 사이트에서 주문을 하면 잠시 후 배송 준비 단계로 시스템 상에서 넘어가요. 보통 그 날의 딜이 끝난 후 다음 날까지 기다렸다가 배송 라벨링을 프린트 하는데, 가끔 너무 바쁠 땐 이틀에서 삼일 정도까지 걸릴 수도 있어요. (주말은 빼구요. 주말에는 배송하지 않아요.) 여기서 주소의 오타나 기타 등등 요청 이메일을 볼 때 쯤이면 주문이 이미 처리되었기 때문에 이미 너무 늦은거죠.

취소도 마찬가지에요. 주문 후 한 시간 동안(취소할 수 있는 시간이 15분에서 한 시간으로 현재 변경) 정말 이 물건을 원하는지 아닌지 결정할 시간이 있으니 하루 종~일 고민하다가 취소해 달라고 이메일 한 통 보내시면 안되요. 사고나서 후회하는 것, 우린 신경쓰지 않아요. 여기서 이메일 볼 때쯤이면 이미 배송이 되었을거에요.

마지막으로, 주문 변경은 직접 주문을 취소하고 다시 주문하는 것보다 훨씬 힘들기 때문에 하지 않고 있어요. 정말...힘들거든요. 저희 시스템이 그닥 좋지 않아서 주문한 것의 색상을 다른 걸로 바꾸는 등의 요청은 지금 당장은 힘들어요.

좋은 소식이 있다면 이런 것들을 굳이 바보같은 저희들한테 물어보지 않고도 해결할 수 있다는 거죠!

이제 Orders 페이지 에서 주문 후 한 시간 내에 직접 취소할 수가 있어요! 텀블러 색상을 잘못 선택했다거나, 이젠 그만사도 될 것 같은 스피커독이나 쓸데없는 자잘한 것들을 배대지의 합배송용으로 넣기 위해 질렀는데, 이 배대지에서 저 배대지로 주소 변경을 해야 된다면, 그냥 다 취소하고 새로 주문을 하면 되요. 이렇게 하면 정말 자신이 원하는 것만 살 수 있게 되는거죠. 저희들한테 이런 걸 부탁하면 “terribly wrong” 될 수 있으니 저희를 믿진 마세요.


우리가 할 수 있는

딱딱하고 멍청한 답변 대신 재미있고 가끔은 따끔하게 혼낼수도 있는, 진짜 사람같은 사람이 최대한 빠른 시간 내(현재 엄청 느린 거 다 알아요.)에 가능한 많은 도움을 드리는 거에요.

기타 기억하실 부분

트랙킹 넘버 – 는 Orders 페이지 에 배송이 되고 난 후에 보일거에요. 가끔은 하루나 이틀 정도 후에 올라갈수도 있으니 바로 안 보인다고 너무 난리치지 마세요. 트랙킹 넘버가 제대로 뜨지 않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앞으로 어떻게 하면 그 부분을 고칠 수 있는지 지금 열심히 알아보고 있어요. 패키지는 도착할테니 좀 느긋하게 기다리세요.

주소 입력시 오류 – 대부분의 경우 address line 에 주소 입력시 잘못된 주소나 오타를 입력할 때 일어나요. 아파트에 사는 사람들은 보통 첫번째 라인에 street address 를 입력하고 두번째 라인에 아파트 호수를 입력하는데 혹시 에러가 나면 그 두 라인을 바꿔서 입력해 보세요. 한국에 계시는 메러분들은 사용하는 해외 결제 카드에 등록된 영문 주소를 잘 확인하시고 입력해야 해요. 또 다른 경우가 아마 배송시 zip code 일거에요. Zip code 는 배송��� 정말 중요하죠. 이거 잘못되면 패키지가 미아가 된 채 미국 전역을 뱅뱅 돌아다니게 되요. 정말 슬픈 일이 아닐 수가 없죠. 특히, 직구족 여러분들은 배대지의 주소 및 zip code 를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세 번 확인했는데도 문제가 있는 것 같으면, 저희가 더 자세히 알아볼테니 https://meh.com/support 로 연락주세요. 답변은 하루만에 가진 않을거에요.

VMP 연장 오류 – 가장 흔한 세 가지 이유는 카드가 승인 거절되거나, 만기되었거나, zip code 가 변경될 때에요. 이럴 땐 다시 VMP 에 가입해야 해요. VMP 에 관한 한국어 설명은 여기서 볼 수 있어요.

중복 이메일 – 하루만에 답변이 가진 않을거에요. 처음 보낸 이메일을 받았는지 확인차 또 이메일을 보내는데 그건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저희를 슬프게 만들 뿐이에요.ㅠㅠ 최대한 빨리 순차적으로 답변을 하고 있으니 한 번만 보내주세요. 물론 처음 보낸 이메일에 덧붙여 설명해야 될 내용이 있다면 그 때는 괜찮아요. 그치만 왜 답변이 아직 없냐고 물어보실거면 제발 플리즈…

결제 카드 변경 – 카드사마다 각종 프로모션이나 혜택이 다양한데요. 메러분들이 이미 주문 한 후에 결제 카드를 바꿀 수 없냐고 하시는데 그건 저희가 할 수 없어요. 주문 전에 미리 어디 카드를 사용할 건지 결정한 다음 주문해 주세요. 이건, 배대지 선정에도 마찬가지랍니다.

TL;DR: 스스로 해결 가능한 거라면 저희한테 굳이 연락하지 말아요. 왜냐하면

주문할 때 입력하는 정보가 맞는지, 이게 진짜 내가 원하는 건지 한 번 더 생각하고 주문해 주세요.